:::: Ƽ ::::
 
 
 
 
 
작성일 : 14-03-13 18:33
[깨어있는 기업 소개]애견을 위한 기업, 페디그리Pedigree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81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자본주의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는데요, 그 대안으로 착한 자본주의 그리고  "깨어있는 기업Concious Company"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깨어있는 기업 중 하나인 페디그리Pedigree를 소개합니다.

 

페디그리는 세계 1위 애견 사료 브랜드였지만, 그 명성이 무색할만큼 급격한 경여 악화를 겪었다고 합니다. 시장점유율 하락과 이윤감소, 유통업체와의 껄끄러운 관계, 고객 충성도 저조, 평범한 제품 등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에 봉착한 페디그리는 깊은 사기성찰 끝에 그동안 자신들이 하는 일이 "수익을 얻으려고 습식 사료를 캔에 담고 건식사료를 봉투에 담는 것"이라고 생각해 왔다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후

"우리가 추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했다고 하네요.

 

그 끝에 "우리는 개를 소중히 한다."는 목적을 신조로 하는 선언문을 만들게 되었답니다.

 

우리는 개를 소중히 한다.

어떤 사람은 고래를 소중히 하고

어떤 사람은 나무를 소중히 하지만

우리는 개를 소중히 한다.

큰 개, 작은 개,

경비견, 애완견,

순종, 잡종.

우리는 걷기, 달리기, 뛰어놀기, 땅파기,

긁기, 킁킁대기, 공 물어오기, 같은 애견들이 하는 활동을 소중히 한다.

우리는 애견공원, 애견 출입문, 애견으리 날을 소중히 한다.

우리 삶에 기여한 공로로

모든 개가 어디서나 인정받는

세계적인 기념일이 있다면

우리는 그 기념일 또한 소중히 할 것이다.

우리는 개를 소중히 하기 때문이다.

개는 정말 멋진 동물이다.

 

= 정말 멋진 선언문이죠?

목적이 있는 삶이야말로 일도 인생도 즐거워지고 나아가 행복하게 하나 봅니다. 페디그리는 그 이후 일개 사료회사에서 애견 기업으로 성장, 최고의 실적을 올리며 예전의 명성을 되찾았다고 하네요. 깨어있는 기업으로 변신함으로써 일도 행복해지고 매출도 높아졌네요.

참고로 저는 수의사가 되면서 저의 사명으로 "모든 동물은 적절한 치료를 받을 가치가 충분하다. Every Animal deserves Good Care." 로 삼았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제게 오는 모든 동물을 치료하려고 오늘도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작정입니다.

우리 마린시티 동물병원도 '깨어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물의사 Dr.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