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Ƽ ::::
 
 
 
 
작성일 : 15-11-11 17:14
고양이 신경손상
 글쓴이 : 냥즈
조회 : 355  
안녕하세요, 바쁘신 줄을 알지만 문의 드립니다. 
어제 저녁 2-3개월 정도로 보이는 고양이를 습득;;하게 되었는데요
데려와보니 다리한쪽이 불편한듯 질질 끌고 다니더라구요. 상처도 있고..

어제는 너무 늦은시간이라 병원에 데려가지 못했고 오늘 인근 동물병원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단순 골절이려니 생각했습니다만 골절소견은 없고 사고를 당한 것 같은데 
골반쪽 신경이 눌려있어서 다리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한쪽다리는 완전히 끌고 다니고, 나머지 다리는 조금 늦지만 반응은 있습니다.
일단 상태가 썩 좋지않아서 항생제주사, 레볼루션 정도만 처방받고 돌아왔습니다.
일단 부어있는 부분이 조금 호전되면 눌렸던 신경이 살아날 수 도 있다고 하셨습니다만..

이런저런 조언을 구하다보니 한방치료로 많이 효과를 보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부산 내 한방병원을 찾다보니
마린시티동물병원이 나왔네요.
사정상 저희가 키울 수 없어 좋은분들께 입양보내기전에 최대한 건강하게 해 주고 싶은데요,
위와 같은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현재 임신 9주째입니다만, 톡소플라즈마가 걱정이되어 문의 드립니다.
고양이를 주워온 후 저는 일단 고양이 신체에 대한 접촉은 머리 쓰다듬은 것 한 번 외에는 없었고
아직 배변활동을 하지않아 분변을 본 적은 없습니다. 
남편이 돌봐주고있는데 장갑을 착용하고 반드시 손을 씻습니다.

오늘 내원하였던 병원 원장님께서는 이 연령대의 고양이는 톡소포자충에 감염될 확률이 낮으니 안심하라고 하셨습니다만,
주워왔던 곳의 환경이 썩 좋지는 않아서...
검사를 요청드렸었지만 저희가 키우던 고양이도 아니고 길고양이기도 해서 
진료비 부담때문인지 선뜻 해주시지 않으시더라구요. 

주변 사람들이 임신 중 길고양이를 데리고 왔다고 하니 많이 걱정을 하고있는데요, 
이런경우 검사로 안전여부를 알 수 있는지, 소요기간이 너무 길지는 않은지 여쭙니다. 

진료로 바쁘실 줄을 알지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dmin 15-11-12 01:02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다리관련해서는 제가 직접 봐야 한방치료가 가능할지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톡소플라즈마 관련해서는 보호자분이 원하시면 혈액채취해서 검사는 가능합니다.
검사결과는 실험실 사정에 따라 소요기간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주일전후로 나옵니다.
검사결과 음성이면 걱정안하셔도 되구요.

물론, 기본위생차원에서 고양이 배변화장실은 남편분이 수고해 주셔야 겠지만요.

고양이와함께 내원하시면 좀 더 상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린시티동물병원장 드림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